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신바람 공주뉴스 343회 (외국인투자기업,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선도복지 분야 시정성과, 공주~세종BRT, 정례브리핑)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1,431 등록일 2021-07-20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시와 외국인투자기업이 합동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 2021년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3) 민선7기 선도복지 분야 시정 성과, 2025년 공주~세종BRT 운행 목표 등 공주시 다양한 소식, 제137차 정례브리핑을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코로나19 재확산이 심상치 않습니다. 공주시도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발맞춰 거리두기 2단계로 변경되었는데요. 수도권보다는 확산세가 덜하지만,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는 만큼 공주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지침 준수가 요청되는 상황입니다. 공주보건소와 코로나19 선별검사소를 이용하시면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외출시 개인방역수칙을 꼭 지키고, 의심증상이 발생하는 즉시 검사를 받는 등 나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우리 공주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면서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1. 외국인투자기업 합동투자협약(MOU) 체결식
(ST) 공주시 민선7기 첫 외국인투자기업 협약이 맺어졌습니다.
(NA) 지난 15일 공주시와 외국인투자기업 유니프레지던트 그룹이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대만의 투자회사인 유니프레지던트 그룹은 국내 식품기업인 웅진식품의 투자기업으로서, 전세계 250여개 계열사를 보유한 기업인데요.
제조시설과 물류시설 부지 확보가 시급한 웅진식품의 농공단지 부지확보와 증설을 위해 이번 합동투자협약을 맺었으며, 협약에 따라 웅진식품은 향후 5년간 공주시 유구농공단지 50,000㎡ 부지에 275억 원을 투입해 공장을 증설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공주시의 고용 창출 효과도 기대되고 있는데요.
김정섭 공주시장은 “앞으로 투자기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외국인투자기업과 MOU 체결)

#2. 2021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수여식
(ST) 공주시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2021 상반기 유공시민 표창이 수여됐습니다.
(NA) 2021년 상반기 유공시민 표창패 수여식이 지난 14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고 시민 스스로 시정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매년 표창수여식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번 수여식에서는 부서 추천자 25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가 진행되었으며, 읍면동 추천자 32명은 하반기 마을발전토론회 진행시 별도의 수여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2021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여)

#3. 제137차 정례브리핑

(ST) 제137차 정례브리핑 소식 전해드립니다.
#3-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사적모임 8명 제한
(NA) 공주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됐습니다.
공주시는 “4차 대유행이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감염 확산을 줄이고자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했다”며 “모임이나 외출을 자제해주시고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 음식점 및 유흥시설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는 선제적, 주기적 진단검사를 시행해주길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3-2. 민선7기 3년 성과 ③선도복지 분야
(NA) 공주시가 민선7기 3주년 성과의 네 번째 분야인 선도복지 분야의 성과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공주시는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전 세대와 계층이 살기 좋은 복지도시 만들기를 추구해왔는데요. 이를 위해 공주시 복지기준선을 선포하고 2020년부터 우리동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안전도시, 여성친화도시, 고령친화도시, 건강도시 인증 등 다양한 인증사업을 추진해 시민의 삶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더욱 촘촘한 복지정책 시행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 청소년 무료교통 시행,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건립 및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확충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가 진행할 계획입니다.
(민선7기 3년 성과 ③선도복지 분야 발표)

#3-3. 공주~세종BRT 2025년 운행 목표
(NA) 공주~세종 광역BRT 사업이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반영되어 사업 시행 가능성이 확대됐습니다.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은 국토교통부 개발계획 중 최상위 계획으로 관련 사업이 법적효력을 갖게 된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광역BRT 사업은 세종시를 중심으로 공주, 청주, 조치원 3개 노선을 운영할 계획이며, 공주 BRT는 세종시 한별리에서 공주시 산성동까지 운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행복도시와 연결하는 역할 뿐 아니라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과 함께 광역공동생활권 형성 및 동반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공주BRT 사업의 유치를 위해 행복청에 공무원을 파견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세종시와 함께 상생발전협약, 행복도시권 광역BTR 공동 추진 협약 등을 체결해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세종간 광역BRT 사업 시행 가능성 높아져)

신바람 공주뉴스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진행: 이슬기 아나운서 / 제작: 시민소통담당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