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394호(2022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공주시 예비군 지역대장 취임, 계룡옥룡 예비군중대 통합 창설, 공주 금학생태공원, 공주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971 등록일 2022-07-13

72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22년 공주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2) 9대 공주시의회 개원식이 개최됐습니다.

(3) 6대 공주시 예비군 지역대장 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4) 계룡옥룡 예비군중대 통합 창설식이 열렸습니다.

394호 공주시정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임산부·영유아 건강관리 프로그램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행복한 임산부 건강교실은 11월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임산부에게 필요한 산전운동 및 산후조리, 모유수유 클리닉 등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운영하는 뮤직카트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발달을 도모시켜줍니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공주시정뉴스, 시작합니다.

 

#1. 공주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ST) 공주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7일 백제체육관에서 공주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시정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써온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전국이통장연합회와 공주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고무신 던지기, 대형 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경기와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이통장 17명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습니다.

(공주시, 2022년 공주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2. 9대 공주시의회 최초집회(235회 임시회) 개최

(ST) 9대 공주시의회 최초집회(235회 임시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7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선거가 열렸습니다. 이번 집회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진행되었는데요. 앞으로 전반기를 이끌어갈 제9대 의회가 첫걸음을 내딛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날 의회에서는 의장, 부의장 선거와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상임위원장 선거가 진행되었는데요. 235회 공주시의회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보고가 있었으며, 회기결정의건, 부원장 선임 등을 의결했습니다.

(9대 공주시의회 최초집회(235회 임시회) 개최)

 

#3. 6대 공주시 예비군 지역대장 취임식

(ST) 6대 공주시 예비군 지역대장 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5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제6대 공주시 예비군 지역대장 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날 취임한 장경원 대장은 그동안 서천 서면대장과 이인·탄천면 대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발전과 안보 강화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왔는데요. 지역방위 주축인 예비군 육성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취임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참석해 축하를 보내주셨는데요. 이날 취임식에서 최원철 공주시장은 예비군의 지역방위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금처럼 빈틈없는 통합방위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주시, 6대 공주시 예비군 지역대장 취임식)

 

 

#4. 계룡·옥룡 예비군중대 통합 창설식

(ST) 계룡·옥룡 예비군중대 통합 창설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8일 예비군 계룡면대와 옥룡동대 통합부대 창설식이 열렸습니다.

3585부대 3대대가 주관한 이날 창설식에서는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참석했는데요. 이번 통합 창설식은 예비군 훈련과 작전 수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결정되었습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힘든 여건에도 훈련과 작전에 임해준 모든 군부대 관계자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했습니다. 또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를 약속한다고 말했습니다.

(계룡·옥룡 예비군중대 통합 창설식)

 

 

시정뉴스 제394(금학생태공원)

공주의 관광지와 숨은 명소를 알려드리는 공주 미리보기 편입니다.

오늘은 깊은 산 속 청정 자연인 금학생태공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금학생태공원은 공주시 금학동에 위치한 생태공원으로 공주 10경에 속합니다. 수원지였던 이곳은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면서 많은 공주 시민들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힐링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공원 인근에는 200m 구간에 이르는 길이 조성되어 있어 보다 쾌적한 산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잔잔한 호수 위를 걸으면서 청록빛의 수풀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수지에 반영되는 산세와 구름 풍경이 아름다운데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담긴 산책로를 거닐면서 금학생태공원의 맑은 공기를 느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학생태공원 테크길에는 공주문인협회 소속의 시인들이 쓰고 그린 시화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자연 속에서 시를 여유롭게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고, 나무와 꽃들을 친구 삼아 편안한 마음으로 거닐 수 있는 금학생태공원을 추천합니다.

 

Closing

새롭고 희망찬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시정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