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396호(천안논산고속도로 장학금 기탁, 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 남북한 주민 쌍방향 인식개선 교육,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단합대회, 공주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672 등록일 2022-07-27

7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주식회사 천안논산고속도로 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됐습니다.

(2) 20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3)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남북한 주민 쌍방향 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4) 2회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단합대회가 열렸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지난달 18일부터 7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1인 가구 8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는데요. 직접 목공 장비를 사용하여 컵 받침, 화분 받침대, 티슈 케이스, 의자 등 자신이 필요한 것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들은 실용성 있는 작품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좋았으며, 다양한 1인 가구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가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천안논산고속도로 장학금 기탁식

(ST) 주식회사 천안논산고속도로의 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월요일, 천안논산고속도로 상황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됐습니다. 천안논산고속도로 대표 임윤섭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고등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기부했습니다. 천안논산고속도로는 충청권 교통의 허브로써 수도권과 호남권을 연결하는 국토의 대동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범 기업인데요. 2013년부터 10년간 공주시에 매년 정기적으로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천안논산고속도로 장학금 기탁식)

 

#2. 20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

(ST) 20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주, 20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1일차인 19일 담당관과 농업기술센터 소관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4일간 열렸는데요.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시정 비전 및 시정목표에 따른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도정과 시정을 연계한 핵심 공약 추진 집중 및 공공기관 유치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기반 조성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민선8기 출범에 따른 정치적 전환의 시기로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 또한 상승하고 있는데요. 민선8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호의 힘찬 출발을 응원합니다.

(공주시, 20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

 

#3.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남북한 주민 쌍방향 인식개선 교육

(ST)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남북한 주민 쌍방향 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NA) 2022년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남북한 주민 쌍방향 인식개선 교육이 지난 목요일에 진행됐습니다. 2020 충남 북한 이탈 여성 인권실태 조사 결과에서 여성으로서의 차별보다 탈북민이라서 차별받은 경험이 높게 조사됐는데요. 이에 공주시는 지역사회 이해 및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포용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 교육에서는 관내 거주 탈북민이 북한 문화를 소개하는 북한 이해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이어 서로 다른 문화 환경에서 살아온 남북한 청춘 로맨스 내용을 담은 남북 커플 공감 연극도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남북한 주민 쌍방향 인식개선 교육)

 

#4. 2회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단합대회

(ST) 2회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단합대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토요일, 백제 체육관에서 제2회 공주시 여성단체 협의회 한마음 단합대회가 열렸습니다. 13개 여성단체가 참석해 100여 명이 넘는 회원들이 모였는데요.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운동회를 진행하면서 각 단체 회원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상호 교류를 갖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그동안의 피로를 씻어주는 단합대회라 참여 회원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데요. 최원철 공주 시장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 격려사를 통해 회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공주시, 2회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 단합대회)

 

Closing

여름 장마와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건강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시정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