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미진진공주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393호(제8대 공주시의회 의원 기념패 전달, 제21회 무령왕 탄생제, 민선7기 마무리 브리핑 및 이임식, 및 제10대 공주시장 취임식, 고마나루 국제연극제 개막)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99 등록일 2022-07-07

65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8대 공주시의회 의원 재직기념패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2) 21회 무령왕 탄생제가 진행됐습니다.

(3) 9대 공주시장 이임식을 가졌습니다.

(4) 10대 공주시장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5) 19회 고마나루국제연극제가 열렸습니다.

민선7기 마무리 브리핑을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시는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산재예방 직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공주시는 환경미화원이 작업으로 인해 발생 가능한 질병과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됐습니다.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8대 공주시의회 의원 재직기념패 전달식

(ST) 8대 공주시의회 의원 재직기념패 전달식

(NA) 공주시의회는 지난 27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공주시의회 의원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의회는 의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이어온 의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지난 4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김정섭 시장은 시민의 복리증진과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건설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에게 감사패를 각각 수여했습니다. 그리고 이종운 의장은 그동안 시정발전에 대해 노력해온 김정섭 시장에게 헌신에 답하는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공주시, 8대 공주시의회 의원 재직기념패 전달식)

 

#2. 21회 무령왕 탄생제

(ST) 21회 무령왕 탄생제

(NA) 지난 29, 공주시는 백제시대를 강국으로 이끌었던 무령왕의 탄생제를 진행했습니다. 탄생제는 무령왕이 태어난 곳으로 기록된 일본 가카라시마 무령왕 기념비에서 2002년부터 개최돼 왔는데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2020년부터는 무령왕릉 경내에 있는 백제 연못에서 열려 왔습니다. 무령왕은 고구려의 수곡성을 공격하고 말갈의 침입에 대비해 장령성을 쌓아, 민생의 안정을 위해 제방을 구축했었는데요. 민생을 생각한 무령왕의 제21회 탄생제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었습니다. 탄생제에서는 무령왕 시 낭송과 아리랑 순으로 이어졌으며, 무령왕 백제 춤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21회 무령왕 탄생제)

 

 

 

#3. 9대 공주시장 이임식

(ST) 9대 공주시장 이임식

(NA) 지난 4년간 공주 발전에 많은 성과를 이룬 제9대 김정섭 공주시장이 이임식을 가졌습니다. 그간의 업적을 공유하고 공주시민들과 석별의 정을 나누고자 개최된 이임식이었는데요. 30일에 진행된 이임식에는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하여 공주시민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이임식에서는 4년간 공주시를 위해 달려온 김정섭 공주시장의 업적을 높게 평가하여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공주시, 9대 공주시장 이임식)

 

#4. 10대 공주시장 취임식

(ST) 10대 공주시장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1, 최원철 공주시장이 취임했습니다. 이날 취임식에는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초청 인사, 시민 등을 초청해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보훈공원 참배를 시작으로 취임선서 및 취임 인사, 시민 축하 꽃다발 증정, 공주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공주시장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했습니다.

(공주시, 10대 공주시장 취임식)

 

#5. 19회 고마나루국제연극제 개막식

(ST) 19회 고마나루국제연극제 개막식

(NA) 대한민국 유일의 향토연극제인 고마나루 국제연극제가 지난 2일에 개막했습니다. 중부권 유일의 전국 연극 축제인 고마나루 연극제는 백제의 찬란한 예술혼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고마나루 국제연극제는 이번 주 10일까지 총 9일간 열리는데요. 한국연극협회 공주지부는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6편의 작품을 무대에 올렸습니다. 고마나루국제연극제는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과 지역의 특성을 담아낸 작품들을 개발 및 발굴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고마나루국제연극제가 연극를 매개로 한국인의 정체성을 찾는 축제의 장으로 더욱 발전되길 바랍니다.

(공주시, 19회 고마나루국제연극제 개막식)

     

 

#6. 민선7기 마무리 브리핑

(ST) 민선7기 마무리 브리핑 소식 전해드립니다.

 

#6-1

(NA) 김정섭 공주시장의 민선 7기 마무리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민선 7기 공주시는 시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시정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민선 7100대 공약 이행률은 95.8%를 달성했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 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 및 평가는 최우수 등급을 2년 연속으로 받았습니다. 공주시는 초··고 학생들을 위한 4대 무상교육 등을 실현했고, 지방정부 공공복지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했습니다. 다만 제2금강교 건설사업이 첫 삽을 뜨지 못한 점은 매우 아쉽지만 올해 문화재 위원회를 원만하게 통과하면 민선 8기 안에 개통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계대백제전을 개최해 백제 문화의 중흥을 알리고 싶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2023년으로 연기된 점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만 시민 여러분께서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속에서 방역지침 준수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이 위기는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 8기 공주 시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공주시의 발전을 기원하며 힘차게 응원하겠다는 마무리 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Closing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민선 8기에도 더욱 발전하는 공주시를 기대하며

이번 주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