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미진진공주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398호(탄천면 제1회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청년센터 개소,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 한국농업경영인 공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 박찬호 기념관, 공주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76 등록일 2022-08-09

81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청년센터 개소식이 개최됐습니다.

(2)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가 진행됐습니다.

(3) 한국농업경영인공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4, 탄천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총회 및 제1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탄천 초중학교 강당에서 이루어진 주민총회에는 여섯 팀의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 됐는데요. 발표회가 끝난 후 난타와 두레풍물, 노래교실 등 다양한 초청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흥겨운 공연에 주민총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무척 즐거워했는데요. 공주시민의 웃음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청년센터 개소식

(ST) 청년센터 개소식이 개최됐습니다.

(NA) 우리시 지역 청년들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센터 개소식이 개최됐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열린 청년센터 개소식에는 최원철 시장를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참석했습니다. 공주시 청년센터는 지하1층부터 지상2층까지 한식목구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지하1층에는 안무실, 스튜디오 촬영실 등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이고, 지상1층은 유아놀이방과 다목적 홀 등 만남과 교류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지상 2층은 정보습득 및 교육적인 공간을 위해 세미나실과 정보화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다현 센터장은 청년센터를 통해 청년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활동을 위해 운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공주시, 청년센터 개소식)

 

#2.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

(ST)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가 진행됐습니다.

(NA) 민선8기 공주시 교육정책 비전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2년 학교윤영위원장 간담회가 지난 수요일에 진행됐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하여 학교운영위원장과 초등, 중등교장단 협의회장이 참석했는데요. 간담회에서는 2021년 제2차 간담회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공유하고, 관내 학부모의 교육 현장에 대한 건의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의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되었는데요. 최 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내년에 추진할 시책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

 

#3. 한국농업경영인공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

(ST) 한국농업경영인공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2, 한국농업경영인 공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가 개최됐습니다. 농업경영인 및 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미래지향적인 농업 실천력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된 대회인데요. 11명의 농업인 시상을 시작으로 가족화합대회 개회식이 진행됐습니다. 최원철 시장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 농업경영인에 대해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열린 대회를 통해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 간의 활발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속감과 사명감을 높여 우리시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한국농업경영인공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

 

시정뉴스 제398(박찬호 기념관)

공주의 관광지와 숨은 명소를 알려드리는 공주 미리보기 편입니다.

오늘은 공주를 빛낸 박찬호 선수의 기념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기념관은 국민적 스포츠 영웅 박찬호 선수가 나고 자란 곳을 박물관으로 조성했는데요. 이곳으로 향하는 박찬호 골목길은 원도심 전망대를 조성하고, 공주의 전통시장인 산성시장부터 세계유산 공산성 남문길까지 연결하고 있습니다. 골목길을 걷다보면 곳곳에 61이라는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61번은 박찬호 선수가 프로 데뷔 이후 사용한 유니폼 등번호인데요. 이제는 박찬호 선수를 상징하는 번호가 되었습니다. 기념관을 둘러보면 박찬호 선수의 포즈를 재현한 조각상들도 보이는데요. 메이저리그 진출 3년 후, 시카고컵스와 원정 경기에서 첫 승을 한 포즈를 기념으로 제작했습니다. 따사로운 햇살 아래, 박찬호 선수의 꿈과 도전을 골목길부터 기념관까지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데요. 미래를 위해 달려온 박찬호 선수의 열정을 둘러볼 수 있는 박찬호 기념관을 추천합니다.

 

Closing

공주시는 아이부터 청년, 더불어 농업인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과 더 가까워지고 소통이 잘되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주시 #고마곰과 공주 #온누리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