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장애인및 노인 그리고 교통약자에 관한 개선의견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3-03-21
  • 조회수 : 247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 공주시 유구읍에 살고 있는 이동명입니다.
저의 가족은 아버지와 저 단 두식구입니다. 저는 지적장애인이고 아버지는 지체장애인입니다.
다름이아니오라 저의 집은 기초생활수급자로 아무런 헤택도 받지 못하고 복지혜택을 좀 받았을 뿐 사회에서 의면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더구나 시내에서 멀리 10리 정도가 떨어져서 있어서 교통수단을 이용하기 불편할 뿐 아니라 월에 나오는 기초연금으로는 반찬과 생활비로는 형편없는 상활입니다. 시장님에게 허무니 없는 이야기일지 모르지만 저뿐만 아니라 다른 어려운 장애인과 불편하신 어르신 그리고 이동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이동식복지혜택( 이미용봉사 반찬지원서비스 관광지원서비스 및 프로그램등을 개선해서 )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 어르신 어려운 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우리가족은 생활비도 부족하고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는 부분이 미흡해서 항상 밥으로만 겨우 의지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의 분들의 도움도 물론 받고 있지만 말입니다. 이글을 시장님께서 보실지 다른분이 보시더라도 읽어보셔서 이와 같이 장애인및 어려운 분들에게 혜택을 널리 공유해서 지역마다 다양한 장애인 서비스를 개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올 2023년 새해에는 시장님 과 그외 관계자여러분들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건승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승승장구하시며 대박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봄날처럼 항상 꽃길만 걷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장애인및 노인 그리고 교통약자에 관한 개선의견"에 대한 답변입니다.
경로장애인과 작성일 | 2023-03-30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장애인, 어르신 및 이동이 불편한 어려운 분들께 이동식 복지혜택 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지역마다 다양한 장애인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의 어려운 사정을 유구읍 및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연계하여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유구읍 찾아가는 복지팀 ☎ 041-840-2607
-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 041-856-0099
나. 우리시는 장애인연금 및 수당지원, 장애인일자리사업 추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등 장애인 돌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 장애인·교통약자 이동지원서비스,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장애인 시내버스 무료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 장애인의 복지 정책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는 장애인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장애인의 인권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041-840-8133)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