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공주시 한마음 장학생 선발 기준 변경 요청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3-06-02
  • 조회수 : 311
더 살기 좋은 공주, 행복한 공주시를 위해 늘 수고하시는 시장님께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부탁 드릴 말씀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공주시 한마음 장학회에 희망장학금을 신청하였지만,
관내 학교 재학생에게만 기회가 주어져 정성껏 준비한 서류는 동사무소에서 파기되었습니다.
바라기는 공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학생으로 그 기준을 바꾸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아이는 시각장애 1급으로 공주시에는 물론 충남권에는 맹학교가 없어서 대전맹학교로 매일 통학을 하고 있습니다.
관내 초등학생이 아니라는 이유로 지원할 기회조차 얻지 못해 많이 아쉽습니다.

장학생 선발 명단을 살펴보면 초중고 학생은 관내 학교 재학생으로 제한하였고, 대학생은 이 기준과는 달리 거주지를 공주시로 한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이는 형평성에 어긋난 불공정한 기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눈은 어둡지만 타고난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아이입니다.
장애아동을 선발하여 전문 음악 교육을 하는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TJB 전국 장애아동 음악콩쿠르에서 금상을 두 번 수상하기도 하였고,
악보를 보지는 못하지만 듣고 외우며 음악인으로 성장하려고 매일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악 교육에 많은 지원이 필요하여 한마음 장학회의 작은 도움을 받고 싶었지만,
관내 초등학생이 아니라는 이유로 장학생 선발에 경쟁할 기회조차 얻을 수 없었다는 것이 참으로 마음이 아픕니다.

장애 아이를 키우는 엄마는 많은 순간 한계에 부딪칩니다.
그러나 아이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부디 넓은 마음으로 헤아려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공주시 한마음 장학생 선발 기준 변경 요청"에 대한 답변입니다.
평생교육과 작성일 | 2023-06-07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귀하께서 제안하신 “공주시한마음장학생 선발기준 변경 요청”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2. 공주시한마음장학생 선발기준은 재단법인 공주시한마음장학회 이사회의 의결로 결정되는 사항으로 요청하신 “공주시한마음 장학생 선발기준 변경 요청”에 대한 사항은 하반기 이사회 소집 시 안건에 넣어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평생교육과 교육정책팀(☎041-840-837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