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2023년 제1회 원예산업발전협의회 개최

등록일2023-03-31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공주시, 2023년 제1회 원예산업발전협의회 개최
- 원예산업 경쟁력 강화 및 발전 방향 모색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30일 농업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원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한 원예산업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원예산업발전 관련 부서와 지역농협 조합장, 공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의회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수립된 중장기 원예산업발전계획을 공유하고 실행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시는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속에 농산물의 고품질, 고가치 상품화로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별출하 구조에서 규모화, 전문화, 차별화된 통합마케팅 구조로 전환했다.

또한 앞으로 추진할 거점 스마트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앞세워 고품질 농산물의 상품화에 주력하고 공동선별공동출하회 등 통합마케팅 참여조직을 기반으로 산지유통조직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등 시장교섭력 및 유통 효율화를 극대화해나갈 예정이다.

오찬근 농식품유통과장은 “행정 및 생산, 유통 관계자(생산자, 농협, 농업법인 등)의 협력을 통해 공주시 원예산업발전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예산업?발전협의회는 공주시 원예산업 발전을 위한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2022년?5월 변화하는?생산구조·시장환경?및?생산·유통?관련?기술혁신에?대응할?수?있는 공주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을?설립하고?원예산업?주체들과?협력·협의?체계를?구축 운영하고 있다.

※ 문의처 : 농식품유통과 (☏041-840-3446) / 담당자 김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