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09호(진로직업체험 박람회, 사회복지의 날, 공주복지박람회,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식, 제7회 평생학습축제, 제민천 어울림 축제 '메아리')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864 등록일 2022-10-25

10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22년 행복공주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2) 2022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공주복지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3)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4) 7회 공주시 평생학습축제가 개최됐습니다.

(5) 제민천 어울림 축제 '메아리'가 진행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17, 공주시는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비대면 건강 걷기대회를 운영했습니다. 24일까지 8일간 이어진 이번 건강 걷기대회는 코로나19 및 독감 유행을 방지하기 위해 걷쥬앱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걷쥬앱의 공주시민 건강 걷기대회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종료 일시까지 7만보 걷기 목표를 달성하는 대회였습니다. 시는 7만 보 걷기 참여자 1,200명을 추첨해 공주페이 또는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2022년 행복공주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개막식

(ST) 2022년 행복공주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월요일, 아트센터 고마 컨벤션홀에서 초·중학생과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행복공주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초·중등 교육공동체 및 지역주민 2,0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60여 개의 진로 및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주시는 진로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2022년 행복공주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개막식)

 

#2. 2022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공주복지박람회

(ST) 2022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공주복지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충남 공주시는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복지 통합의 장을 열기 위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공주복지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주시 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렸는데요.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공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최원철 공주시장과, 국회··시의원, 사회복지종사자들이 모였습니다. 국민의례가 끝난 후 사회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가 있었는데요. 23회 사회복지의 날사회복지증진 유공자 8명 등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공주복지박람회)

 

#3.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식

(ST)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NA) 탄소배출량을 0으로 만들자는 의미인 탄소영 협동조합이 지난 21일에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탄소영 협동조합을 만들었는데요. 공주 새일 직업교육훈련의 수료를 마친 후, 제로웨이스트샵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제품, 수공예제품, 업사이클링 제품들을 제작 및 판매하고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식이 열린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에는 창업아이템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됐으며, ·창업 상담을 포함하여 여성 창업제품 전시 및 판매도 열렸습니다.

(공주시,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식)

 

#4. 7회 공주시 평생학습축제

(ST) 7회 공주시 평생학습축제가 개최됐습니다.

(NA) 공주시는 평생학습 성과 공유와 학습의욕을 고취할 수 있는 제7회 공주시 평생학습축제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시민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지역 학습공동체 형성을 통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열렸습니다.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와 평생학습동아리 등 80여 개 기관이 참가한 평생학습축제에는 다양한 놀이마당이 열렸는데요. 또한 전시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되어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올해 평생학습 유공 표창 수상자를 위한 수여식도 있었는데요. 많은 시민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공주시, 7회 공주시 평생학습축제)

 

#5. 제민천 어울림 축제 '메아리'

(ST) 제민천 어울림 축제 '메아리'가 진행됐습니다.

(NA)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제민천 어울림 축제 메아리가 지난 토요일에 진행됐습니다. 침체된 상권을 회복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열린 축제는 제민천변 일원에서 펼쳐졌는데요. 교촌교에서 봉산교 사이에는 먹거리 포장마차가 봉산교와 반죽교 사이에는 문화교실 체험부스, 지역작가 셀러부스, 원도심 마을해설 등 다양한 행사들이 열렸습니다. 메아리 축제에는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디저트 존을 운영했는데요. 그리고 공주의 다양한 근대문화유산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원도심 마을해설도 운영됐습니다.

(공주시, 제민천 어울림 축제 '메아리')

 

Closing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요,

추워지는 날씨, 감기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