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0호(미래농업아카데미 졸업, 공주시 일자리 박람회, 전국 공주아리랑 민요경창대회, 한국민속예술제 경연대회)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698 등록일 2022-11-08

10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1기 미래농업아카데미 졸업식이 개최됐습니다.

(2) 2022 공주시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3) 8회 전국 공주 아리랑 민요경창대회가 열렸습니다.

(4) 63회 한국민속예술제 경연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17일과 22일 공주 선화당에서 공주시 새마을회가 주관한 전통혼례식이 열렸습니다. 그동안 가정 형편 등을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은 새마을회 도움으로 전통혼례식을 통해 백년가약을 맺게 됐는데요. 혼례식은 최원철 시장을 비롯한 내빈 300여 명이 참석하여 부부의 앞날을 축하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우리 전통문화를 더 계승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ST)1기 미래농업아카데미 졸업식이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전시관에서 제1회 공주 미래농업 아카데미 졸업식이 개최됐습니다. 공주 미래농업 아카데미는 농업발전과 지역농업의 최고 리더 육성을 위해 공주시가 올해 처음 진행한 교육과정인데요. 이번 졸업식은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하는 졸업생을 축하하고 그동안의 교육성과를 공유함으로써 공주 농업발전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최원철 공주시장의 격려사와 미래농업 아카데미 운영에 따른 공로자와 우수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1기 미래농업아카데미 졸업식)

 

#2. (ST) 2022 공주시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NA)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와 안정적인 직장을 제공하고, 관내 기업에게는 기업을 홍보하고 인재 채용 기회가 주어지는 2022 공주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27일에 개최됐습니다. 일자리 박람회엔 40여 개의 기업들이 참가해 인재 발굴에 나섰고, 500명 내외의 구직 참여자가 참석하여 기업들을 알아가는 시간이 됐습니다. 진로를 탐색 중인 방문객들을 위한 잡토크쇼, 진로 멘토링, 취업컨설팅 등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기존 일자리 박람회에 대한 차별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공주시, 2022 공주시 일자리박람회)

  

 

#3. (ST) 8회 전국 공주아리랑 민요경창대회가 열렸습니다.

 

(NA) 공주 아리랑 전수사업은 공주 아리랑의 보존 육성과 대중화는 물론 세계적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주 아리랑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정신문화 창달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민요경창대회를 열었는데요. 8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8세 이상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했습니다. 덕분에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는데요. 이번 민요경창대회를 통해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에 등재돼 있는 공주 아리랑의 우수성이 더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공주시, 8회 전국 공주아리랑 민요경창대회)

 

#4. (ST) 63회 한국민속예술제 경연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28, 아트센터 고마 일원에서 제63회 한국민속예술제 경연 대회가 열렸습니다. 사라져가는 민속예술을 복원하고, 발굴 재현을 통한 보존 및 전승을 위해 열린 한국 민속예술제인데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전국 단위 민속예술제로, 올해 63주년을 맞아 공주시에서 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사흘 동안 이뤄진 예술제에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는데요. 전국의 민속 예술인들이 집결하여 교류하는 뜻깊은 예술제였다고 합니다.

(공주시, 63회 한국민속예술제 경연대회 개최)

 

Closing

공주시는 전통을 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공주 아리랑과 민속예술제 등 공주를 비롯한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을 기억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