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1호(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주민자치 박람회, 금강철교 자살예방 SOS 생명의 전화 개통식, 갑사 개산대재)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90 등록일 2022-11-08

111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가 개최됐습니다.

(2) 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가 개최됐습니다.

(3) 윤여헌 교수 기증기록물 전시가 열렸습니다.

(4) 금강철교 자살예방 SOS 생명의 전화 개통식을 진행했습니다.

(5) 2022년 갑사 개산대재 및 합동 위령제를 봉행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28, 공주시는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 예방을 위해 합동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공주시와 공주경찰서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점검은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의무 대상인 관내 어린이집 42개소와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대해 이뤄졌습니다. 운영자 운전자 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어린이 안전장치 작동 여부 등을 위주로 점검을 시작했는데요.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된 문제를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토록 했습니다.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20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

(ST) 20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1, 20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가 공주시립 박찬호야구장과 공주중학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돼 그 의미가 컸는데요. 전국에서 시도를 대표해 참가한 초등학교 34개 팀 700여명의 선수들이 7일 동안 뜨거운 경쟁을 펼쳤습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한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야구의 꿈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을 위해 공주시 최원철 시장의 환영사와 박찬호 선수의 축사도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20회 박찬호기 전국초등학교 야구대회)

 

#2. 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ST) 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 위령제가 개최됐습니다.

(NA) 충남통일관 충혼탑에서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 위령제가 열렸습니다. 합동위령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가 희생된 민간인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는데요. 희생자 유족 및 자유총연맹 임직원 등이 참석한 위령제는 헌화 및 추념사, 추도사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위령제를 통해 공주시민들의 안보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공주시, 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3. 윤여헌 교수 기증기록물 전시회

(ST) 윤여헌 교수 기증기록물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NA) 공주역사영상관에서 어느 법학자의 공주향토사라는 제목으로 윤여헌 교수 기증기록물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윤여헌 교수는 공주향토사학의 선구자로서 공주 지역을 역사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기여해왔는데요. 이번 기획전은 공주학 아카이브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윤여헌 교수의 소장기록물 3,600여점을 기증받아 기획 되었습니다. 전시회를 통해 그가 남긴 기증기록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공주시, 윤여헌 교수 기증기록물 전시회)

 

#4. 금강철교 자살예방 SOS 생명의 전화 개통식

(ST) 금강철교 자살예방 SOS 생명의 전화 개통식을 진행했습니다.

(NA) 지난 4월부터 설치를 진행했던 금강철교 SOS 생명의 전화가 지난 10월 완공됐습니다. 지난 3, 금강 교량에서 투신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는데요. 공주시는 24시간, 365일 위기 속 대상자들을 위해 긴급 상담전화 설치 필요성을 느껴 SOS 생명의 전화 설치를 추진했습니다. 개통식에는 최원철 시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상임 이사, 경찰서장, 소방서장 등이 참석했는데요. SOS 생명의 전화로 사고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개통식을 진행했습니다.

(공주시, 금강철교 자살예방 SOS 생명의 전화 개통식)

 

#5. 2022년 갑사 개산대재

(ST) 2022년 갑사 개산대재 및 합동 위령제를 봉행했습니다.

(NA) 지난 5, 계룡산 갑사에서 대한불교조계종 갑사의 주관으로 개산대재 및 합동 위령제를 봉행했습니다. 갑사는 아도화상이 신라 최초의 절인 도리사를 창건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다 부처님 빛이 화현하는 것을 보고 갑사를 창건했는데요. 올해로 160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갑사 개산대재는 공주시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인데요. 1년 만에 열린 행사에는 동산스님, 평산스님, 탄공스님 등 많은 스님들이 동참하여 개산대제 창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2022년 갑사 개산대재)

 

Closing

공주 시민의 안위를 위해 더 노력하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