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4호(제8회 2022 올해의 SNS 최우수, 2030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 고마곰과 공주 캐릭터 라이선싱쇼 참가, 공주시 일자리위원회, 주민자치 박람회 등)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97 등록일 2022-11-30

11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30 공주시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2) 2022 캐릭터 라이선싱쇼에 참가했습니다.

(3) 공주시 일자리 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4) 4회 공주시 주민자치 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5) 청소년 힐링 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21, 공주시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로 열린 '2022 올해의 소셜미디어(SNS) 시상식'에서 페이스북과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은 2019년부터 올해로 4년 연속 수상이며, 블로그 부분 최우수 수상은 2019년과 2020년에 이어 3번째로 수상했습니다. 다양한 정보로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는데요. 앞으로도 SNS를 통해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2030 공주시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

(ST) 2030 공주시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NA) 공원녹지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공원녹지정책의 미래상 및 발전방향 제시를 위하여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습니다. 2030 공주시 공원녹지 기본계획과 관련하여 전문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 의견 검토 후 기본계획에 반영하고자 공청회를 마련했는데요. 산림공원과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도시기본계획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습니다. 질의응답은 신지훈 교수가 맡아주었는데요. 시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최종 정리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공주시, 2030 공주시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

 

#2. 캐릭터 라이선싱쇼 참가

(ST) 2022 캐릭터 라이선싱쇼에 참가했습니다.

(NA)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전시회인 아이러브 캐릭터 라이선싱쇼 2022가 지난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흘간 열렸습니다. 아이러브캐릭터 라이선싱쇼는 국내 유일의 캐릭터 전문잡지 '아이러브 캐릭터'가 주관한 행사인데요. 캐릭터 홍보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 활성화를 위해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개최했습니다. 공주시도 참가하여 설화 속의 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마곰과 희망과 번영을 상징하는 소녀인 공주를 적극 홍보했습니다.

(공주시, 캐릭터 라이선싱쇼 참가)

 

#3. 공주시 일자리 위원회 회의

(ST) 공주시 일자리 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목요일, 공주 일자리 위원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공주시 일자리위원회는 2022년 공주시 일자리사업에 대한 결과와 2023년 계획을 보고했는데요. 또한 민선 8기 일자리 대책 종합 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하고,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 취업 알선, 교육훈련 등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의제를 발굴 및 토의를 진행했습니다.

(공주시, 공주시 일자리 위원회 회의)

 

#4. 4회 공주시 주민자치 박람회

(ST) 4회 공주시 주민자치 박람회가 개최됐습니다.

(NA) 2022년 주민자치 추진 과정 및 활동 성과를 상호 공유하기 위한 제4회 공주시 주민자치 박람회가 지난 금요일에 개최됐습니다. 고마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주민자치 박람회는 활동 성과를 학습함으로써 주민 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는데요. 박람회에는 읍··동별 주민자치 홍보부스가 마련돼 그동안의 주민자치 활동 작품 등이 전시됐습니다. 그리고 난타, 트로트, 무용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을 통해 실력을 뽐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공주시, 4회 공주시 주민자치 박람회)

 

#5. 청소년 힐링 콘서트

(ST) 청소년 힐링 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26, 아트센터 고마 컨벤션홀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청소년 힐링 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공주시에서 준비했는데요. 관내 청소년 동아리 팀들도 참가하여 끼와 재능을 발산했습니다. 또한 래퍼 MC그리가 초청가수로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청소년 및 시민 등 힐링 콘서트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었습니다.

(공주시, 청소년 힐링 콘서트)

 

Closing

공주시는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활발하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로 공주 시민들에게 찾아오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