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23호(2040년 공주 도시기본계획 등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2023년 공주시 평생교육정책 포럼, 일본사회교육 관계자 공주시 평생교육 현장 방문)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802 등록일 2023-02-07

15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40년 공주 도시기본계획 등 수립용역 착수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2) 2023년 공주시 평생교육정책 포럼이 열렸습니다.

(3) 일본사회교육 관계자 공주시 평생교육 현장 방문이 있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26, 웅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활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가스보일러 설치를 지원했습니다. 협의체위원 15명이 그동안 십시일반 모은 성금 200만원으로 가스보일러를 구입해 설치했는데요. 계속되는 강추위로 난방시설이 취약해 힘겨운 겨울나기를 해온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또한 웅진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도 함께 일손을 돕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들이 많이 생기길 바라면서,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2040년 공주 도시기본계획 등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ST) 2040년 공주 도시기본계획 등 수립용역 착수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NA) 2040년 공주 도시기본계획 등 수립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가 지난 월요일 대백제실에서 개최됐습니다.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종합계획 또는 광역도시계획을 바탕으로 장기적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최상위 계획인데요. 공주시는 여건 변화, 주요 정책 및 관련 계획에 대한 검토를 통해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또한 공업 지역관리의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공업지역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난개발 방지를 위한 성장관리계획도 수립할 계획입니다. 이번 도시기본계획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환경 기반을 다져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공주시, 2040년 공주 도시기본계획 등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2. 2023년 공주시 평생교육정책 포럼 개최

(ST) 2023년 공주시 평생교육정책 포럼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3,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2023년 공주시 평생교육정책 포럼이 열렸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최원철 공주시장의 환영사를 포함해 학습도시협의회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는데요. 2022년 국외연수 평가회와 보다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평생학습 발전 방안을 구상하기 위한 토론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4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주시가 되길 바랍니다.

(공주시, 2023년 공주시 평생교육정책 포럼 개최)

 

#3. 일본 사회교육 관계자 공주시 평생교육 현장 방문

(ST) 일본 사회교육 관계자 공주시 평생교육 현장 방문이 있었습니다.

(NA) 공주시 평생교육 비전과 정책 공유를 위한 일본 사회교육 관계자 평생교육 현장 방문이 지난 4일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평생학습도시 구축 시스템을 살펴보고, 정책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진행되었는데요. 공주시 읍동 평생학습센터 현장 방문을 통해 정안면마을활동가의 사례를 공유하고, 평생학습도시 공주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일본 사회교육 현장 사례 공유를 통해 한일 양국의 교육을 비교 연구하는 뜻깊은 자리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공주시, 일본 사회교육 관계자 공주시 평생교육 현장 방문)

 

Closing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관심이 늘어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