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경제/일자리 지역업체 내버려두고 서울,경기 업체로 용역사업 발주는 아니지 않나요? 답변완료
  •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3-03-27
  • 조회수 : 315
공주시는 세금을 내는 시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용역 사업 발주 시, 지역업체를 제외하고 타지역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적절한 공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결정으로 인해 지역 업체는 지역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되고, 다른 업체가 이익을 얻게 됩니다.
세금은 지역 업체가 내고, 일감은 서울,경기 업체가 받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에 따라, 저는 공주시가 용역 사업 발주 시, 지역업체 선정을 검토하고, 지역 업체와 적절한 절차를 거쳐 거래를 진행하도록 요청합니다. 이는 시민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공정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조치입니다.

감사합니다.
"지역업체 내버려두고 서울,경기 업체로 용역사업 발주는 아니지 않나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회계과 작성일 | 2023-04-03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용역 발주 시 지역업체 우선 선정검토를 통한 지역업체 참여기회 확대」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시는 수의계약 진행 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업체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역업체를 우선 검토하여 계약 체결하고 있습니다.

용역명이 표기되어 있지 않아 상세히 판단하긴 어려우나, 말씀하신 서울·경기 업체가 받은 용역의 경우
보통 특정 분야에서 고도의 전문성을 요하거나, 기 시스템 구축한 업체의 호환성 검토 등이 필요한 유지보수 용역 등입니다.

우리 시는 지역업체를 우선 검토하고 있지만, 사업 특성상 추가 검토가 필요한 용역도 있음을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업무추진 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회계과 계약팀 배진옥 주무관(☎041-840-826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