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유구 관불산 석산개발 추진 철회 촉구 결의문 채택

작성자의정팀  조회수158 등록일2023-03-29
2023년 3월 28일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 지정반대 특별위원회.jpg [466.8 KB] 파일 내려받기

 - 삼표산업은 관불산 채석단지 개발 추진을 철회하라! -

 

  공주시의회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 지정 반대 특별위원회(위원장 서승열)328일 공주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 반대 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유구 관불산 지정 반대 의사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특별위원회에는 서승열 위원장을 비롯한 의회 의원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했다.

결의문에는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가 조성되면 환경파괴는 물론 유구천 오염에 의한 충남의 첫줄 금강은 분진에 의한 수질오염, 지하수오염, 농수오염으로 주민들의 건강권, 경제권, 행복권 파괴로 이어지며, 지방도를 이용하는 채석 운반차량 통행으로 주민들과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심각한 위험이 초래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공주시의회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 지정반대 특별위원회는 우리 지역 유구의 심장같은 관불산 자연환경과 주민들의 생존권을 지키고, 아름다운 유구 생태하천의 수질오염과 주민과 학생들의 교통안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삼표산업에 석산개발 추진을 철회할 것을 다음과 같이 강력히 촉구했다.

유구읍 청정 관불산을 파괴하는 석산단지개발 추진을 철회 비단물결 금강을 오염시키는 석산단지개발 추진을 중지 석산단지개발 추진을 철회하여 지역주민들의 생존권과 행복추구권을 보장 공주시의회 유구 관불산 채석단지 지정반대 특별위원회는 관불산 석산단지개발 추진을 철회 할 때까지 유구읍민 및 단체 등과 연계하여 끝까지 저지할 것을 결의

한편, 이번 결의문은 산림청, 금강유역환경청 등 관계기관에 보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