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3주 HEADLINE NEWS
#NewsQ
겨울이 되면 공주에 얼음꽃이 핀다! 아름다운 눈꽃은 물론이고 이색 체험과 먹거리까지 풍성한 그곳으로 뉴스큐와 함께 떠나볼까요?
주요 뉴스입니다.
(1)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사업 ‘얼음마을소랭이 운영’이 시작됐습니다.
(2)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이 거행됐습니다.
Opening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공주시정뉴스입니다.
새해가 시작되고 우리 명절인 설날이 벌써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명절선물로 고민 많은 시민들을 위해 공주시 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 고맛나루장터에서 설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많이 살수록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다다익선 이벤트부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상당 쿠폰 지급과 고맛나루 제수용 3종 기획선물세트 사전예약 접수까지! 고맛나루장터에서 2025년 설을 맞아 시민들을 위해 꼼꼼하게 준비했는데요. 행사기간은 다가오는 1월 22일까지이며, 사전예약은 선착순 마감시까지 진행되오니 우리지역의 농특산물로
새해의 복과 사랑을 가족, 친구들에게 전해 보시길 바라면서
고공행진 행복한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사업 ‘얼음마을소랭이 운영’
(ST)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사업 ‘얼음마을소랭이 운영’이 시작됐습니다.
(NA) 평일은 도시, 주말은 농촌에서 생활하는 기존 정책을 현시대에 맞도록 재조정하는 신 5도2촌 사업 추진과 맞추어 추진된 도농교류 활성화 지원사업인 ‘얼음마을소랭이’가 지난 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도농교류 활성화 지원사업인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특성과 특생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여 도농교류 사업의 기반을 마련, 농촌소멸, 지방소멸 대응력 증진을 도모함에 그 목적이 있는데요. 대전, 세종 등 인근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안면 월산리 ‘얼음마을소랭이’는 공주시 5도2촌 사업 홍보 효과 증대 및 거점으로서의 관계인구 증가와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에 따른 5도2촌 기반 마련이라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주시,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사업 ‘얼음마을소랭이 운영’ 실시)
#2.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
(ST)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이 거행됐습니다.
(NA) 지난 8일,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이 개최됐습니다. 대학생 학습지원단은 공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교육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내 초, 중·고등학생에게는 기초학습 능력 증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인데요. 이 날 발대식에서는 관계자 및 대학생 학습지원단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결의문 낭독, 사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공주 겨울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기초학습, 독서지도 등을 진행하게 되며 관내학교, 청소년시설, 작은도서관 등에서 공주시 초, 중·고등학생 423명을 대상으로 학습지원을 진행하게 됩니다.
(공주시,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 거행)
+ 시정 게시판
(NA) 공주시 취업정보입니다.
Closing
요즘 다시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인플루엔자 때문인데요. 공주시는 질병관리청이 인플루엔자 환자 수 증가에 따라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 주의보를 발령함에 따라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수칙 준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맞춰 공주시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했는데요. 아직 접종하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산부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가 물러날 때까지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 실내 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발생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받기 등으로 나와 우리의 건강을 지켜 행복하고 건강한 새해를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공행진 행복한 공주뉴스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진행: 이슬기 아나운서 / 제작: 홍보미디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