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395호(금학동 경로당 준공, 향교 고유제,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2022년 하반기 승진 임용식, 여름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11 등록일 2022-07-20

7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시장 취임에 따른 향교 고유제가 진행됐습니다.

(2) 22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가 개최됐습니다.

(3) 2022년 하반기 승진(전보) 임용식이 진행됐습니다.

(4)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발대식 및 사전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주 뉴스입니다

지난 14일 금학동 경로당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원철 시장 외 많은 분들이 참석했는데요. 지난해 3월 착공한 금학동 경로당은 총 220백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며,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이번에 신축된 경로당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이 되길 바라며, 이웃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공주시장 취임에 따른 향교 고유제

(ST) 공주시장 취임에 따른 향교 고유제가 봉행 됐습니다.

(NA) 지난 13일 공주향교에서 최원철 공주시장 취임을 알리는 고유제가 봉행 되었습니다.

고유제는 중대한 일을 치르고자 할 때 그 내용을 사당이나 신령에게 알리는 제사를 말하는데요. 이번 행사에서 최원철 시장은 민선 8기 시작에 앞서 선현들에게 공주시의 발전과 선정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제례를 봉했습니다. 충청남도 유형문화재에 지정된 공주향교에서 진행된 이번 고유제는 매월 음력 보름에 진행하는 향교 제례 의식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공주시장 취임에 따른 향교 고유제)

 

#2. 22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개최

(ST) 22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NA)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공주문예회관에서 인당 박동진 국창 제19주기 추모음악회를시작으로 제22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 명고대회가 열렸습니다. 판소리 완창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최고의 명창 인당 박동진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한 국내 최고의 권위 있는 대회인데요.

박동진 명창은 공주의 대표적 인물로 공주시 무릉동에 박동진 판소리전수관을 짓고 마지막까지 소리를 하며 생을 마감했습니다. “우리 것은 소중한 것이여라고 생전에 하신 말씀이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됩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판소리의 저변확대 등 전통을 이어갈 새로운 인재의 등용 기회와 국악에 대한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16일 결과나오면 작성될 시나리오)

판소리 부문 명창부 인당 박동진 대상 1등은 신정혜 명창이 , 고수부문의 명고부에서는 송대희 명고가 수상을 하는 등 총50명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공주시, 22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개최)

 

#3. 2022년 하반기 승진(전보) 임용식

(ST) 2022년 하반기 승진(전보) 임용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15일 공주시 승진 임용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임용식은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 임용식으로 오전에는 총 23명의 5급 이상 승진 및 전보 임용식, 오후에는 총 93명의 6급 이하 승진 임용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이번 임용식에서는 최원철 시장님과 이순종 부시장님이 참석하여 임용장 수여와 축하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2022년 하반기 승진(전보) 임용식)

 

#4.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 및 사전교육

(ST)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 및 사전교육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15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학습지원단 발대식이 개최됐습니다. 학습지원단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사회 경험을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주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이날 행사에는 발대식뿐만 아니라 학습지원단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사전교육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은 7월부터 8월까지 지역의 초·중학생에게 학습지도를 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지역의 교육환경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학습지원단 발대식 및 사전교육)

 

Closing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고 있습니다.

마스크 잘 착용하여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