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399호(우성면 자원봉사단 빵만들기 나눔봉사, 지역사회 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 공산성 달밤이야기&콘서트, 중학동 다문화 페스티벌)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574 등록일 2022-08-18

82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2) 공산성 달밤이야기&콘서트가 열렸습니다.

(3) 중학동 다문화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4) 2금강교가 마지막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5) 공주시 읍면동별 강수량 소식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우성면 자원봉사단 빵 만들기 및 나눔 봉사가 지난 월요일에 진행됐습니다. 이 자원봉사단은 올해 4월에는 화재 피해 가구 환경 정비 활동을 돕고, 취약계층 가구 도배장판을 교체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지난 월요일에 진행한 봉사활동은 단원들이 직접 빵을 만들었는데요. 직접 만든 빵 210개를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습니다. 이웃을 생각하는 자원봉사단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ST)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NA) 공주시는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이란 지역사회 단위에서 성취해야 할 비전, 목표 등의 세부사업을 지역사회 주체들의 참여 및 합의 과정을 통해 결정하고 이에 근거하여 수립하는 건데요.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가 지난 수요일에 진행됐습니다. 이번 정책 방향의 비전은 탄탄한 복지, 행복한 시민으로 정했는데요. 공주시는 공주시민 밀착형 복지서비스와 촘촘한 생활 안전망 구축, 다함께 누리는 여가생활 보장, 그리고 사람 중심 서비스 운영 내실화 등 전략을 4가지로 구성했습니다.

(공주시,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2. 공산성 달밤 이야기&콘서트

(ST) 공산성 달밤 이야기&콘서트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13, 공산성 달밤이야기 및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공산성 야화라고 불리는 이 콘서트는 지난 64일부터 오는 82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이어지고 있는데요. 공산성 야화에는 역사가, 문학인 등 명사를 초청하여 듣는 이야기와 국악, 클래식 등을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공주시 문화해설사 및 역사학자와 함께 성곽 밟기 체험도 이루어집니다. 지난주에는 조상열 대동문화 재단 대표가 참석하여 대동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콘서트에는 고운 소리가 참여하여 주민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공주시, 공산성 달밤 이야기&콘서트)

 

#3. 중학동 다문화 페스티벌

(ST) 중학동 다문화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NA) 다정다감 다문화 페스티벌이 지난 주말 중학동에서 열렸습니다.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하여 일반인이 다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 구성원들의 모국 문화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열린 축제였는데요. 공주시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충청문화 예술 컴퍼니와 협력하여 노래 경연 대회, 음식 경연 대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중학동 소재의 하숙 마을과 제민천 등을 소개하여 자연스럽게 관광객들이 재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했는데요. 리플릿과 디자인물 등 공주시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석했습니다.

(공주시, 중학동 다문화 페스티벌)

 

#4. 2금강교 마지막 관문 통과

(ST) 2금강교가 마지막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NA) 충남 공주시의 강남북을 연결하는 제2금강교 건설 계획이 마침내 문화재 현상 변경 재심의를 최종 통과됐습니다. 2금강교가 건립되면 지금의 금강교는 차량 통행을 전면 차단해 완전한 보도교로 전환되며 공산성 야간 탐방로, 관광객 관람 장소 등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공주시는 그동안 재심의 통과를 위해 공산성 내외부 조망성 훼손 등의 경관적 측면과 교통량 분석 등을 면밀히 분석해왔는데요. 시는 올해 말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 유산 영향 평가 최종 보완 및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등 후속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금강교 설치를 통해 공주시가 더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공주시, 2금강교 마지막 관문 통과)

 

#5. 공주시 읍면동별 강수량

(ST) 공주시 읍면동별 강수량 소식입니다.

(NA) 지난주 한반도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렸습니다. 지난 화요일과 수요일, 이틀간 공주시에도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탄천면은 109.0mm로 제일 많은 비가 내렸고 우성면은 51.0mm의 강수량으로 관내에서는 제일 적은 비가 내렸습니다.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날이 흐리고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렸고, 제민천 내 보행로가 침수되는 등 많은 공주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공주시는 앞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집중 호우에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공주시 읍면동별 강수량)

 

Closing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공주시는 다양한 문화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지만 알차고 재미있는 축제로 공주시민들의 지친 마음들이 위로가 되었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