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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신청제」란?
▪집중안전점검 점검시설 대상을 주민이 직접 발굴, 신청하여 주민참여를 확대시키고, 점검 기간 동안 안전점검단의 점검을 통해 점검결과(위험해소 방안 등)를 제공하는 제도
□ 신청기간 : 2025. 4. 30.까지
※ 점검기간·방법 : 2025. 4. 14. ~ 6. 13. (61일간) / 민·관 합동 점검
□ 신청대상 : 공공, 민간분야 소규모 *생활밀접시설 중점
*마을회관, 경로당, 교량, 복지회관, 산사태 취약지역, 노후건축물 등
※ 선정제외 : 관리자(관리주체) 있는 시설, 공사중, 소송(분쟁), 개별법 점검대상 시설, 정기적 법적 점검 시설물 등
□ 처리절차
주민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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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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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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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통보 |
신청서 작성·제출 (읍·면·동) *안전신문고 앱·포털 활용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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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총괄과 및 소관부서 협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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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소관부서 및 점검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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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소관부서 (관리주체·신청인) |
□ 문의 :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 (☎ 041-840-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