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노인돌봄 공백 해소 프로젝트’ 사업 선정

등록일2024-09-13
담당부서 경로장애인과
공주시, ‘노인돌봄 공백 해소 프로젝트’ 사업 선정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인 ‘노인돌봄 공백 해소 프로젝트 사업’에 공주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미영)가 충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

노인돌봄 공백 해소 프로젝트 사업은 재가 거주에 충분한 사회적 돌봄을 받지 못하는 돌봄 사각지대의 노인을 발굴하여 소득 수준 등이 아닌 서비스 필요 우선순위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업비 1억 4200만원을 지원하고, 공주시가 인건비 7600만원을 지원한다. 9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시범사업으로 운영한 뒤 사업 평가를 거쳐 운영 기간을 2년간 연장할 수 있다.

시는 지난 12일 강북생활문화센터에서 사업수행기관인 공주노인복지센터와 함께 노인돌봄 공백 해소 프로젝트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업을 수행할 공주노인복지센터는 기존 서비스로 돌봄을 받기 어렵거나 병원 퇴원, 거동 불편 등 돌봄 사각지대의 돌봄 필요 노인 80명에게 식사 및 가사지원, 이동지원 등 집중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계속 거주하며 식사와 가사, 이동서비스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 어르신들이 행복한 공주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미영 공주노인복지센터장은 “공공과 민간이 하나가 되는 노인돌봄 공백 해소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돌봄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께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처 : 경로장애인과 경로복지팀 (☏041-840-8152) / 담당자 윤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