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도서관, 어린이 견학프로그램 ‘책꾸러기탐방대’ 출발
- 3월부터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 대상 동화구연 등 프로그램 운영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일 도서관현장체험 프로그램 ‘책꾸러기탐방대’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제공)
‘책꾸러기탐방대’는 도서관 이용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히고,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견학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방학 기간 제외) 공주기적의도서관을 방문하여 자료실 이용 교육과 자가 대출·반납기 체험, 동화구연 및 우수 영상물 감상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 교육 기관과 초등학교 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연중 사전 접수를 받으며, 희망하는 기관과 단체는 전화로 접수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852-1350)나 이메일(wpdnjs050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도서관 누리집(www.gongjulib.go.kr)을 확인하거나 공주기적의도서관(☎840-89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명 평생학습과장은 “어린이들이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재미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처 : 평생학습과 기적의도서관팀 (☏041-840-8953) / 담당자 정은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