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밤쌀당과 착한소비 협약…성금 1200만원 기탁

등록일2025-04-22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공주시, 밤쌀당과 착한소비 협약…성금 1200만원 기탁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1일 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지역 빵집 ‘밤쌀당’(대표 이광현)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착한소비 기부 약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착한소비’는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면서 수익금 일부를 공익을 위해 기부하는 방식의 공익 연계 나눔 실천으로, 기업은 판매와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고, 소비자도 물건을 구매하면서 자연스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나눔 방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밤쌀당은 앞으로 1년간 자사 제품에 ‘사랑의 열매’ 로고를 부착해 판매와 홍보를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 해당 성금은 공주시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밤쌀당은 지난 2023년에도 같은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까지 누적된 판매 수익금 1200만 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광현 밤쌀당 대표는 “착한소비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똑똑한 나눔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빵을 만드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지난 협약에 이어 올해도 착한소비 기부 협약을 맺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밤쌀당이 보여준 공익 실현의 모범은 지역의 다른 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좋은 본보기”라고 말했다.

※ 문의처 : 복지정책과 행복키움지원팀(☎041-840-8792) / 최윤정